인도 수공예품 – 전통, 아름다움, 노력의 완벽한 조화

공예품은 종종 손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독창성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것을 만든 개인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합니다. 그들의 아름다움과 품질은 장인의 미적 원칙과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인도 공예품은 바틱에서 나무 조각, 옻칠 나무, 손으로 짠 직물 및 타카시(목재에 금속 상감 세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공예품과 제작 방법 또는 위치에 대한 개요입니다.

바틱(Batik) – 염색으로 천에 색을 입힌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을 바틱이라고 합니다. 이 용어는 ‘tik’에서 파생된 것으로 ‘점을 찍다’를 뜻하는 자바어로 인도네시아 자바에서 유래했지만 쉽게 인도 수공예품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인도 최고의 바틱 인쇄소 중 일부는 Kshipra 강 유역의 작은 마을인 Bhairavgarh에서 생산됩니다. Rajasthan과 Gujrat의 장인들은 Mughals가 통치했던 약 400년 전에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염색 방법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용되는 전통적인 방법과 유사합니다. 이 방법은 직물의 일부를 왁스로 덮어 색상이 해당 영역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어떤 바틱 패턴도 다른 것과 동일하지 않으므로 각 제품은 고유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Peetalnagri – 황동으로 만든 특별한 유형의 인도 수공예품은 Peetal Nagri 또는 ‘황동의 도시’에서 파생된 이름인 ‘Peetalnagri’라고 합니다. 그것은 특히 영국인과 Mughals에 의해 국내 및 국제적 추종자를 쉽게 얻은 고대 예술 형태의 놋쇠 제품입니다. 각 제품을 독특하게 만드는 복잡한 페르시아 패턴과 개발 및 장식 프로세스로 유명합니다. 현대 장인들은 새로운 금속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Tarkashi – ‘나무에 황동 금속 와이어를 세팅하는 기술’로 알려진 이 인도 수공예품은 나무 조각과 나무 상감 세공이 흔한 Uttar Pradesh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Tarkashi 작품은 1860년대에 방문했던 카슈미르 장인들에 의해 이 지역에 소개되었습니다. Tarkashi를 사용한 초기 제품 중 일부는 힌두교도들이 경건하게 신는 나무 슬리퍼(Khadaun)입니다. 상감이나 판화는 한때 같은 장인이 하였지만 오늘날에는 이미 두 가지 모두 전문 기술로 간주됩니다.

목재 래커 – 목재 제품은 밝고 생생한 색조로 래커 처리되어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최근에는 나무 옻칠을 포함한 인도 수공예품이 해외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 무역 기구에 의해 지리적 표시로 간주됩니다. 또한 수제 목조 가정 장식, 조명 및 사리와 같은 직물 및 드레스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수공예 제품을 취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