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스타일리스트란? 헤어 업계가 비밀리에 마스터를 정의하는 방법

당신은 미용 서비스를 위해 당신의 돈 가치를 얻고 있습니까?

미용 업계는 미용사의 이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타일리스트, 미용사 및 헤어 디자이너는 단순히 미용사라는 동일한 직업에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미용사는 확실히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미용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머리를 잘 다루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마스터 스타일리스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몇 가지 진실을 밝힐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마스터 스타일리스트에게 비용을 지불할 계획이라면 돈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약간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죠?

매우 자주: 마스터 스타일리스트 “영업”.

많은 기존 미용실에서 성취도의 수준이 기술이 아니라 영업 정신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놀랄 것입니다. 스타일리스트가 매주 살롱에 더 많은 돈을 가져오면서 그는 타이틀을 획득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영업 사원이 판매 할당량을 달성하고 초과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특정 스타일리스트에게 점점 더 많은 고객이 찾아온다면 그 사람은 훌륭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므로 인상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살롱에 가져온 돈을 기반으로 한 판촉은 훌륭한 서비스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스타일리스트가 훌륭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손님과 잘 의사 소통하거나, 환상적인 영업 사원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현명한 대화는 실제로 승진할 수 있음).

이러한 소위 “마스터”의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좋은 소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컷과 색상에 끊임없는 실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의도하지 않은 고르지 않은 컷, 헤어 스타일의 구멍, 녹색 또는 주황색 – 이러한 제목이 없어야 하는 마스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흔한: 마스터 스타일리스트 “공룡”.

또 다른 마스터는 업계에서 근무한 기간(6+)으로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누군가가 30년 동안 머리를 해왔다고 해서 30년 동안 올바르게 머리를 하고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누군가가 미용 학교 이외의 정규 교육을 받지 않은 경우, 그들은 아마도 자신의 방식대로 설정되어 있으며 지난 30년 동안 “그것”을 잘못했을 수 있습니다. 공룡. 마치 20년 된 PC를 사서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사실 미용 학교에서 학생들은 미용 시험에 합격하도록 가르칩니다. 이것은 이 나라의 교육 시스템이 잘못된 것과 딱 들어맞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시험을 치도록 가르치고 그들은 훌륭한 시험 응시자가 되지만 실제로 그 내용을 배우지는 못합니다. 미용 학교 및 졸업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용학과 학생은 학업을 마치고 시험에 합격한 후 즉시 고객의 머리를 자르기 시작합니다. 자격을 취득한 직후에 중요한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인턴십 전에 의사에게 수술을 지시하시겠습니까? 당연히 아니지! 그러나 이것은 대부분의 스타일리스트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작업을 계속하는 이 새로 졸업한 스타일리스트는 시행착오를 거치지만 몇 년 동안 더 나아집니다. 그들은 밝은 움직임과 꽃말로 실수를 덮습니다. 스타일리스트가 적극적으로 머리를 자르고 전문적으로 머리를 날려 본 적이 있습니까?

이제 많은 스타일리스트는 정확하지 않은 자신의 무능력을 숨기기 위해 새로운 트렌드를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면도기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다듬는 것입니다. 면도기를 사용하여 머리를 스타일링한 적이 있다면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 단정해 보이려고 노력하는 것이 영원히 걸린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수많은 젤, 스프레이, 파우더, 핀 및 클립을 사용하여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가능하면 접착제와 덕트 테이프를 사용할 것입니다.

문제는, 만약 당신이 잘못된 행동을 하는 법을 배우고 그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한다면, 누군가가 당신에게 다르게 보일 때까지 당신은 평생 동안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미용학교 외 교육이다. 이발 방법을 배우는 것은 가장 유명한 살롱에서만 가르칩니다. 그러나 함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교육 과정은 1, 3 또는 5일 워크샵입니다. 80/20 법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실제로 수업에 참석할 여유가 있거나 이러한 세미나를 위해 시카고, 뉴욕 또는 캘리포니아로 여행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사람들 중 20%만이 이해할 것이고 나머지 80%는 이해하지 못할 것임을 의미합니다(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연구를 진술할 것입니다. 이력서에). 그렇다고 해도 5일짜리 세미나는 전문가를 배출하지 못하지만 적어도 스타일리스트는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덜 일반적: “템플릿” 마스터.

패턴 마스터는 가장 교활한 가짜 전문가입니다. 그들이 교활한 이유는 이 스타일리스트들이 수년 동안 정규 교육 과정을 밟아 진정한 스타일리스트의 인상을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추가 수업과 훈련은 방법과 기술이 아니라 특정 이발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헤어 산업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성공 중 하나는 인기있는 전국 체인의 성공입니다. 그들은 특정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발 배우고 스타일리스트에게 전달하십시오. 각 이발은 커뮤니티 내에서 다른 이름을 얻고 각 졸업생은 살롱으로 돌아가서 방금 배운 이발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문제는 일반적인 미용사가 6개월 또는 1년에 한 번씩 미용실에서 미용실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특정 컷만 알고 진행하지만 자신의 컷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 적이 없습니다. 사실, 이러한 살롱 중 일부는 모든 브랜드 위치에서 표준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고객을 하나의 템플릿에 강제로 맞춥니다.

희귀한: “진짜” 마스터 스타일리스트

Vidal Sasson, Arrojo Studios, Ted Gibson 및 Jos Eber의 디자인 팀 구성원으로 식별될 수 있는 진정한 마스터 스타일리스트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팀에 관계없이 해당 팀의 많은 마스터가 Vidal Sasson의 마스터 또는 Vidal Sasson이 훈련한 마스터에서 온 사람들로부터 진지한 훈련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정한 장인의 신호 중 하나는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남성용 이발이든 여성용 이발이든 이발기는 진정한 장인에게 “나쁜 단어”입니다. 불행히도 텍사스와 같은 일부 주에서는 주법에 따라 면도기 대신 목에 이발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클리퍼 사용의 유일한 예외입니다.

거의 완료: 그랜드 마스터와 그의 제자

크림 드 라 크림은 “그랜드 마스터”로 간주되는 사람들입니다. 그랜드 마스터는 권위 있는 롱비치 금성 메달(1)을 획득하여 그를 디자인 세계 챔피언으로 지정한 사람입니다. 운이 좋은 경우에만 그랜드 마스터의 제자를 찾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제자는 5일 이상의 과정을 이수했지만 6개월 또는 1년 이상 동안 매일 금성 메달 수상자와 함께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한 사람입니다. Venus Conquerors와 그들의 Protégés는 극히 드물고 보석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이 습득한 훈련과 기술의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하나를 찾으면 경외심과 존경심을 가지고 그것을 붙잡으십시오.

자칭 유명 전문가들로 가득한 세상에서 스타일리스트와 인터뷰하는 것이 진정한 마스터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급업체, 공룡 및 제도화된 진부한 친구를 식별하기 위해 어둠을 샅샅이 뒤지는 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마침내 그 희귀한 보석을 찾을 때 당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다음 기사에서 우리는 스타일리스트에게 무엇을 물어야 하는지, 그리고 머리카락을 손질할 기회를 주는 것이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그들의 작업을 제대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 후, 당신은 그들의 서비스에 대해 당신의 돈 가치를 얻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문학:

(1) 국제 살롱 및 스파 엑스포(2012). ISSE 롱비치 특별 이벤트 대회. probeauty.org에서 2012년 4월 17일에 검색함.